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기독교 2012. 10. 10. 21:46

마태복음 4장17절

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

누가복음 16장30,31절

이르되 그렇지 아니하니이다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만일 죽은 자에게서 그들에게 가는 자가 있으면 회개하리이다 이르되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자가 있을지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하였다 하시니라

마태복음 12장28절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예수님께서 처음 전파하신 말씀이다. 회개하라. 모든 잘못을 후회하고 고백하고 다시는 그것을 반복하지 않기를 원하셨다. 예수님이 회개하라고 외치신 이유는 천국에는 아무나 들어갈 수가 없기 때문이다. 예수님이 원하는 회개는 머리가 아닌 행동을 요구하는 회개이다. 과거의 행동을 완전히 반성하고 바꾸는 전혀 새로운 인생을 말한다. 예수님은 누가복음에서 부자와 거지 나사로의 이야기를 하면서 부자가 아브라함에게 부르짖는 호소를 통하여 예수님이 원하는 회개는 천국에 들어오기 합당한 완전한 인생의 변화를 말씀하고 있다.

천국이 임박하였다는 것이다. 혹자는 예수님께서 당시에 임박하였다는 천국이 아직도 미래의 일이 아니냐고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천국이 임하는 그 때는 아무 의미도 없다. 천국이 당장 임하든 5년 후에 임하든 천국을 들어가고 못들어가고는 현재의 행위에 기반하는 것이다. 지금 몇 십년을 더 산다고 우리가 점점 더 선해진다면 모를까 회개하지 않으면 더욱 더 죄를 쌓을지도 모른다. 그건 더 진노의 무게를 더할 뿐이다.

마태는 마태복음에서 예수님께서 강조하신 천국 "kingdom of heaven"을 30번 언급하였다. 또한 예수님은 성령의 능력으로 귀신들을 제압하기 시작한 때에 이미 천국 "kingdom of God"이 세상에 임하였다고 말씀하셨다. 

다만 예수님이 완전하게 이 세상을 통치하는 그 때와 시기는 사람이 알 바가 아니요(사도행전 1장7절) 우리에게는 오직 그 날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회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NIV From that time on Jesus began to preach, "Repent, for the kingdom of heaven is near."

KJB From that time Jesus began to preach, and to say, Repent: for the kingdom of heaven is at hand.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