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기독교 2012. 10. 8. 00:18

마태복음 4장5절-7절

이에 마귀가 예수를 거룩한 성으로 데려다가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기록되었으되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사자들을 명하시리니 그들이 손으로 너를 받들어 발이 돌에 부딪치지 않게 하리로다
하였느니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

시편 91편11,12절 말씀에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천사들을 명령하사 네 모든 길에서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

"그들이 그들의 손으로 너를 붙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아니하게 하리로다"

신명기 6장16절 말씀에

"너희가 맛사에서 시험한 것 같이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시험하지 말고"

-------------------------------------------------------------

마귀는 예수님을 시험하기 위하여, 대담하고도 치밀하며, 기상천외한 접근 방식을 사용하였다. 예수님을 거룩한 성의 성전 꼭대기로 이끌어 그곳에서 아래로 뛰어 내리라고 유혹하였다. 마귀는 시편 말씀을 인용하여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 (맞다면) 위험에 처했을때 하나님이 천사를 시켜 보호해 주실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시편 91편은 하나님께서 진심으로 자신을 구하고 의뢰하는 자들에게 그들의 어려움에 응답하실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만약 그가 넘어질때라도 그가 돌에 부딪히지 않도록 천사들에게 명하여 그를 구해줄 것이라고 하였다. 마귀는 성경 말씀에도 통달해 있다.

예수님은 마귀에게 자신이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말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마귀는 집요하게 예수님의 마음을 파고 든다. 믿음이 깊은 자들에게도 하나님이 응답하시는데 하물며 하나님의 아들의 어려움은 당연히 도움을 받을 것이라고 속삭인다.

이 말은 예수님의 자존심을 건드리고 한번쯤 하나님을 시험하는 마음이 들도록 부추기는 것이었다. 성전 꼭대기라면 많은 사람이 볼 가능성도 있고 거기서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증명한다면 자신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보일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정신이 피폐한 상태이니 하나님을 진정으로 의존하는 마음도 생겼을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마귀의 속마음을 간파하시고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을 떠나 광야에서 고난을 받을때 맛사에서 하나님을 의심하여 물을 달라고 시험한 사실을 말씀하시고 결코 하나님을 시험하는 죄악을 저지르면 안된다고 말씀하셨다. 출애굽기 17장7절에서는 광야에서 물을 찾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이 지금 자신들과 함께 하는가 의심하여 하나님의 분노를 일으켰다. 예수님은 하나님을 의심하여 시험하는 것을 죄악으로 보셨다.

 

NIV Then the devil took him to the holy city and had him stand on the highest point of the temple. "If you are the Son of God," he said, "throw yourself down. For it is written: 'He will command his angels concerning you, and they will lift you up in their hands, so that you will not strike your foot against a stone.'" Jesus answered him, "It is also written: 'Do not put the Lord your God to the test.'"

KJB Then the devil taketh him up into the holy city, and setteth him on a pinnacle of the temple, And saith unto him, If thou be the Son of God, cast thyself down: for it is written, He shall give his angels charge concerning thee: and in their hands they shall bear thee up, lest at any time thou dash thy foot against a stone. Jesus said unto him, It is written again, Thou shall not tempt the Lord thy God.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