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아들에 관하여 말하면

기독교 2012. 10. 2. 21:46

로마서 1장3절

그의 아들에 관하여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마태복음 1장1절 말씀에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라"

요한복음 1장14절 말씀에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우리의 신앙의 기본인 사도신경을 보면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낳으시고" 가 맨 처음 나온다.

그만큼 중요하고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이것이 믿지 않는 자가 주 앞에 나오지 못하는 커다란 걸림돌이 될 수 있다. 전능하신 하나님은 우리의 지식을 뛰어넘는 분이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에 이르러서는 믿음의 도약이 필요하다. 인간적인 머리로서는 앞 뒤가 맞지않는 모순된 논리가 전개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경에 나오는 수많은 귀신들린 자들이 한결같이 예수님을 다윗의 자손임을 알고 예수님께 치유를 부르짖은 것을 보면 그들은 예수님의 능력과 참된 신분을 바로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러나 명백하게 예수님께서 아브라함 이전에 자기가 있었다는 것을 밝히신 것은 완전한 인간으로 살아가기 위해 마리아를 선택하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육신으로 태어나기 위해 동정녀 마리아를 택하셨던 것이다.   

 

NIV regarding his Son, who as to his human nature was a descendant of David,

KJB Concerning his Son Jesus Christ our Lord, which was made of the seed of David according to the flesh;

 

'기독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0) 2012.10.06
이제 허락하라  (0) 2012.10.04
하늘에 올라갔다가 내려온 자가 누구인지  (1) 2012.09.28
예수님의 복음  (0) 2012.09.26
핑계치 못할찌라  (0) 2012.07.1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