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복음

기독교 2012. 9. 26. 21:04

예수님의 복음

교회 밖에서만 맴돌던 내가 하나님을 본격적으로 믿기 시작했을 때 기독교 신앙에 대해 잘 이해되지 않던 문제가 있었다. 신약 성경 여기저기에 복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지만 복음이 무엇인지 요약한 말씀은 없었다는 것이다.

아니 내가 찾지 못했을 뿐이겠지만 Good News라 일컫는 복음에 관해서 속 시원한 해답을 구하기를 원했다.

그래서 착안한 것이 성경에서 빨간 글씨로 표시된 예수님 말씀을 한번 적어보는 것이었다. 아직 요한계시록까지 진행되지 않아서 완전히 기록한 것은 아니지만 예수님이 직접 말씀하신 것들을 한번 써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듯 하였다.

그런데 막상 써보니 그 분량이 만만치 않았고 언급하신 분야 또한 무척 넓었다. 또 쓰면 쓸수록 우리에게 사탕처럼 달콤한 위로의 말씀이 아니고 준열히 우리의 깨어 있음을 요구하는 것이 많은 것을 깨달았다. 특히 지옥에 관한 말씀에서는 경고에 가까운 수준이었다. 네 손이 범죄하거든 그 손을 짤라버리고 불구인 채로 지옥에 던지우지 않는 것이 유익하다고까지 하시는 것이다.

또한 블로그에 다시 정독하며 정리하니 예수님 말씀은 구약에서 이미 누누히 하나님과 선지자들이 우리에게 말씀하신 것을 다시 한번 우리에게 말씀하셨다는 것을 어렴풋하게 느껴진다.

예수님께서는 천지를 지으신 능력이 있지만 인간을 위하여 한없이 낮아지셔서 죽기까지 인간의 죄악을 정말 안타까워 하시고 우리를 옳은 길로 인도하심을 느낄 수 있다.

 

'기독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의 아들에 관하여 말하면  (0) 2012.10.02
하늘에 올라갔다가 내려온 자가 누구인지  (1) 2012.09.28
핑계치 못할찌라  (0) 2012.07.10
나는 영생을 얻었는가  (0) 2012.06.03
기도는 들어 주신다  (0) 2012.04.01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