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기독교/마태복음 정리 2012. 9. 10. 20:39

마태복음 5장5절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

시편 25편9절-13절 말씀에

"온유한 자를 정의로 지도하심이여 온유한 자에게 그의 도를 가르치시로다"

"여호와의 모든 길은 그의 언약과 증거를 지키는 자에게 인자와 진리로다"

"여호와여 나의 죄악이 크오니 주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사하소서"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 누구냐 그가 택할 길을 그에게 가르치시로다"

"그의 영혼은 평안히 살고 그의 자손은 땅을 상속하리로다"

시편 37편9절-11절 말씀에

"진실로 악을 행하는 자들은 끊어질 것이나 여호와를 소망하는 자들은 땅을 차지하리로다"

"잠시 후에는 악인이 없어지리니 네가 그 곳을 자세히 살필지라도 없으리로다"

"그러나 온유한 자들은 땅을 차지하며 풍성한 화평으로 즐거워하리로다"

 

한때 이스라엘을 둘러싸고 그들을 괴롭히던 강대국들은 모두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거나 그 위세가 미미하다. 그렇지만 하나님 말씀만을 순종한 이스라엘은 아직도 이 지구 상에 건재하며 그 땅을 차지하고 있다. 세계사적으로 보아도 한때 넓은 영토를 차지하고 힘으로 다른 민족을 굴복시킬지라도 몇세대만에 소멸된 제국이 많았다. 악인은 일시적으로 창대할지라도 결국은 그의 이름이 끊어질 운명일 따름이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도를 지키며 순종하는 양과 같이 유순한 자들에게 악인들이 차지했던 땅을 유업으로 주신다. 

예수님께서는 지극히 온유하고 낮은 존재들을 위로하시고 장래에는 그들이 이 땅을 상속받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시고 있다.

 

NIV Blessed are the meek, for they will inherit the earth.

KJB Blessed are the meek: for they shall inherit the earth.

 

설정

트랙백

댓글